2017. 11. 28. 11:02

녕하세요? Hope Man 입니니다.

 

저도 롤을 매우 좋아합니다. 골드 승급전은 4번 정도 했구요.

시즌3부터 시작해서 브론즈5까지 떨어진 적 있구요. 시즌4에서는 시즌6까지 실버를 벗어난 적이 없습니다. 저는 아래 방법만으로 시즌 7 마감하기 전에 골드4 승급전까지 올라간 적 있습니다.

 

 

 

 

바로 본론부터 말씀드리고 설명드릴게요.

 

1. 탑, 정글, 미드, 봇, 서폿 중에서 잘하는 포지션과 챔프를 찾습니다.

- 랭겜은 한판 한판이 다 랭크에 반영되기 때문에 좋아하는 챔프가 아니라 잘하는 챔프 승률이 높은 챔프를 선택합니다. 잘하지 못하는데 적 카운터라고 선택하게 되면 라인전은 유리할 수 있지만 한타에서 밀릴 수 있습니다. 만약 본인이 잘하는 챔프가 벤이 되는 경우에는 한 두번정도는 닷지를 하는 것이 현명한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2. 게임이 불리하더라도 던지거나 도중에 나가지 않습니다.

- 저도 급할 때 나가는 경우나 같은 팀이 트롤(?)를 했을 때 게임 도중에 나갔었는데요. 이렇게 나갔던 경험이 있을 때에는 이상하게도 연패를 면치 못했습니다. 그 이유는 제가 생각하기로는 이렇게 나가게 되면 나갔던 적이 있거나 트롤를 했던 상대팀과 배정될 확률이 높은 것 같습니다. 이건 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3. 같은 팀을 갈구(?)지 않습니다.

- 롤은 초반에 유리하더라도 한타 조합에서 밀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조금씩 자신이 유리하게 만들 수 있는 면도 많이 있고 그만큼 변수가 많은 게임으로 끝날 때까지 결과를 알 수 없는 게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생각하고 접근하는 것입니다. 정글 갱의 실수로 아쉽게 적을 놓치거나 미드에 있는 같은 편이 상대 편 미드에게 솔킬을 당한다고 해서 욕을 하게 되면 자신의 라인에도 집중을 하지 못하고 채팅하는 동안 실수하거나 cs를 놓치는 경우도 많습니다.

 

4. 전체 채팅을 하지 않습니다.

- 이 방법은 제가 골드를 갈 수 있었던 결정적인 계기로 자신의 멘탈을 유지하기 위한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전체 채팅을 하게 되면 유리하거나 불리했을 때 적팀이랑 싸우거나 혹은 적팀의 정치질(?)에 넘어가서 같은 팀을 욕하기도 합니다. 그렇게 되면 자신의 게임 리듬을 잃게 되고 적팀의 정치질로 인해서 팀에 분열이 일어날 수 도 있습니다. 전체 채팅을 하게 되면 자신의 실력을 100% 발휘하기가 어렵습니다.

 

5. http://www.op.gg/ 사이트를 활용합니다.

- 자신이 잘하는 챔프가 있을 겁니다. op.gg를 이용하면 잘하는 챔프의 승률이 높은 룬 조합이나 아이템, 스킬 찍는 순서, 스펠까지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자신이 했던 방법만 추구하는 것이 아니라 승률이 높은 룬이나 아이템을 연구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에 들어가서 <챔피언 분석>을 클릭하고 자신이 하는 챔프 예를 들어 <가렌>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소환사 주문, 스킬 빌드, 아이템, 룬까지도 상세하게 비교할 수 있습니다.

 

 

 

 

<룬>을 클릭하게 되면 많은 유저들이 했던 승률을 비교해서 분석한 테이터를 보다 자세하게 알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가 만년 실버에서 골드 벗어나는 저의 방법이었습니다.

실버 유저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구요. 저도 이번 시즌에는 골드에서 플레티넘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여러분들의 공감과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Posted by Hope m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