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12. 24. 12:28

안녕하세요? Hope Man 입니다.

 

저는 시즌3부터 롤을 시작했구요. 처음에는 원딜 애쉬로 봇전만 했었는데 레벨 30까지 올리고 랭겜을 하면서 부모님 안부(?)를 자주 묻는 질문에 챔프를 바꾸기로 했고, 당시 단단하고 쉬운 챔프를 찾다보니까 가렌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시즌3 롤 레벨 30까지 올리고 배치고사 3승 7패해서 브론즈3으로 시작했구요. 브론즈5까지 떨어지고 가렌으로 브론즈에서 몇년 째 실버로 있다가 골드에서 7개월만에 플레티넘까지 올라왔습니다.

 

제가 이 글을 쓰는 이유는 가렌 유저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글을 올립니다.

 

저는 만년 실버유저였다가 17년 5월 17일 가렌으로 골드를 처음가게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에서 확인해주시구요.

 

http://hopeman19.tistory.com/21

 

 

골드에서 플레티넘가는 방법

 

 

1. 자신이 하는 챔프의 장인을 찾습니다.

- 유튜브에 보시면 각 장인들이 업로드한 동영상이 있습니다. 그걸 틈틈이 참고합니다. 예전에 올라온 자료가 많으니 최근에 나온 1~3개월 사이에 나온 것을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2. 롤 랭겜에서 처음 만나는 적이 픽이 된 경우 랭겜을 시작한 후 템트리라도 확인합니다.

- 롤은 워낙 챔프들이 많기 때문에 누구와 라인전을 할지 모릅니다. 이럴 경우 유튜브에서 장인들이 올려놓은 동영상을 찾아 순간 순간 스킵해서 템트리라도 확인해서 대처합니다.

 

 

3. 멘탈의 약한 경우 전체채팅을 끄고 팀 채팅도 무시로 변경합니다.

- 롤 랭겜을 시작하고 가장 좋은 소리는 우리팀이 퍼블을 따는 소리이지만 반대로 상대팀이 계속해서 킬을 따는 경우 팀원에서 잔소리하는 경우가 있는데 타자를 치다가 cs를 놓치거나 다른 라인 구경하다가 본인 라인이 무너질 수 있기 때문에 본인 라인의 충실합니다.

 

 

4. 팀원을 믿고 혼자 다니지 않습니다.

- 롤 랭겜은 승리를 전적으로 한타의 승리로 시작되며, 패배는 한명의 실수와 짤리는 경우에 발생됩니다. 롤은 역전이 많이 생기는 게임으로 끝까지 방심하지 않고 팀원들과 조금씩 맞쳐나가며 킬을 따야 승리하는 게임입니다.

 

 

5. OP.GG와 FOW.KR 챔피언 정보 비교해서 룬과 아이템 스킬트리를 선택합니다.

- OP.GG와 FOW.KR의 챔피언 정보는 동일하지 않기 때문에 서로 비교하여 적절한 룬과 아이템을 선택합니다. 아래의 이미지를 비교해보면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6. 다른 라인이 싸우고 있으면 일단가고 난 뒤 상황에 대처합니다.

한번 다른 라인이 밀리기 시작하면 초반의 작은 차이가 나중에는 큰 차이가 생깁니다. 일단가야 하는 이유는 이미 상대편은 싸우고 있는 라인에 가고 있을지도 모르기 때문에 입니다. 그러므로 일단 간 뒤에 뒤를 생각합니다. 초반 텔레포트는 라인을 위해 쓰지만 레벨 6 궁극기가 생기고 신발이 생기게 되면 텔레포트나 갱을 통해서 킬을 딸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텔레포트 타이밍을 잘 잡고 라인을 보며 텔레포트를 아껴야 합니다.

 

지금까지 가렌으로 골드에서 플레티넘 가는 방법이었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Posted by Hope man